엔포드 호텔 개인정보처리방침
㈜중원산업이 운영하는 엔포드 호텔 (이하 "호텔")은 홈페이지 www.enfordhotels.com (이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이 제공하여 준 모든 정보가 철저히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호텔"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의 관련 법률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범위 및 수집방법
1) 개인정보 수집범위
- 호텔은 고객 제도 운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만 19세 이상 성인만 개인정보 수집 대상이 됩니다.
-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고객의 인권 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호텔의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를 거쳐 수집
- 상담내역 및 이력, 결제기록, 이용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호텔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구분 | 수집항목 | 수집목적 | 보유기간 | |
---|---|---|---|---|
객실예약 | 필수/선택 | 산하정보기술 WINGSBooking 에 따름 | ||
홈페이지, 웹 회원 | 필수 | 성명(영문) ,이메일(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 홈페이지 이용 약관 변경, 고지사항 전달, 문의/상담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한 민원처리,호텔 및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SMS, eDM, DM, TM을 통해 홍보, 리서치 등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 |
탈퇴시까지 |
선택 | 성명(한글), 생년월일 | 호텔 및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SMS, eDM, DM, TM을 통해 홍보, 리서치 등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 | ||
홈페이지 게시판 Q&A |
필수 | 이름, 이메일, 휴대번호번호, 카테고리, 내용, 첨부파일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고객 분만 등의 민원처리, 법적 분쟁 등의 처리 |
예약 및 상담, 문의사항 전달 | 탈퇴시까지 |
컨벤션 및 웨딩 QnA | 필수 |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고지사항 전달, 고객 불만 등 민원처리, 예약 취소 | 회원상태 유지 기간 중 계속하여 보관,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회원기간 만료 시 5년 |
선택 | 행사명, 행사인원, 행사일자, 내용, 첨부파일 | 예약 및 상담, 문의사항 전달 | ||
멤버쉽 가입 문의 | 필수 | 이름, 이메일, 휴대번호번호, 주소 | 본인 확인, 위급상황 발생시 비상 연락, 공지 사항 안내, 고객 민원사항 처리, 회원 연회비 청구서 및 회원카드 발송, 법적 분쟁 등의 처리, 회원 맞춤 서비스 제공 | 회원상태 유지 기간 중 계속하여 보관,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회원기간 만료 시 5년 |
선택 | 생년월일, 직위, 직장명 | 관계사 임직원 여부 확인,각종 프로모션 등 고객맞춤 서비스 안내(휴대전화, 이메일, 생년월일), 고객군 통계작성(생년월일을 이용) | ||
언택트 서비스 플랫폼 | 필수 | 이름, 연락처, 방번호 |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룸서비스 및 어메니티 배송 등의 객실 이용시 서비스 제공 | 예약일로부터 1년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이용기록, 방문기록, 상담 시 통화내역 등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호텔이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할 시 반드시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 동의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호텔 현장에서 회원 가입 혹은 인터넷 상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고객께서 "예, 동의합니다" 문구 확인 및 구두 동의를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정보
호텔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원 관리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 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호텔은 위에 따라 다른 기관에 개인정보를 연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받고자 하는 기관에게 이용 목적, 이용 방법, 이용 기간, 이용 형태 등을 제한하거나,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구체적인 조치를 마련하도록 문서로 요청하며, 연계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이용 및 제공 목적에 맞게 최소한으로 제공합니다.
5.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호텔은 적시 파기 원칙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가. 이용기간: 상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참조바랍니다.
- 나. 보유기간: 상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참조바랍니다.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호텔은 회원님의 서비스 유지 및 관리, 고객상담, 기타 서비스 안내를 위하여 전문 용역 업체에 일부 업무를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을 받은 업체는 위탁을 받은 목적을 벗어나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호텔은 이러한 위탁업체에 대하여 해당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감시와 감독을 실시합니다. 호텔은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는 경우 회원님에게 미리 그 사실을 고지합니다.
수탁자명 | 처리위탁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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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산하정보기술 | PMS 시스템 상의 고객정보 관리(산하정보기술 WINGSBooking 약관에 따름) |
주식회사 슬래쉬 |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 |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호텔은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호텔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호텔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링크사이트
호텔은 고객에게 다른 호텔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호텔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호텔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호텔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열람 요구
정보주체는 법 제35조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열람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특정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요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법 제36조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
정보주체는 법 제37조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위에 따른 권리행사는 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서식]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호텔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위에 따른 권리행사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본인이 정보주체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정보주체(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을 할 수 없는 것) 제출
-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는 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서식]의 위임장, 위임자,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제출
- 웹사이트나 온라인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절차로 확인 개인정보 제공
10. 고객 의견수렴∙불만처리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호텔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고객께서 의견 및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으며, 호텔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 및 관리자: 김은석 총지배인
- 연락처: 043-290-1100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호텔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함
-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함
-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함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함
-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 점검함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 통제절차를 수립 운영함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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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3월 1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 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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